본문 바로가기
[알쓸]경제,주식,부동산

서민&중산층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좋은방법은 주식투자이다.

by 장봉다리 2022. 1. 9.
반응형

 

  • 평범한 직장인의 소득 수단은 회사에서 주는 월급이다.

 

월급 외에 투자&투잡없이 순전히 월급만으로 20~30년 안에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그러려면 직장에서 높은 자리까지 올라가야 할 것이다. 하지만 평범한 직장인이 회사의 임원급까지 승진하기가 정말 어렵다. 2~30년 동안 많이 올라가 봐야 과장/부장급이다. 누군가는 이 정도만 돼도 괜찮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우리가 목표로 하는 "부자"라고 할 수는 없다. 

 

 

 

  • 그렇다면, 창업은 어떨까??

 

음식점을 창업했다. 수많은 노력끝에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대박이 났고, 가게도 여러 지점을 오픈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해 전국 수십, 수백 개 지점이 생겨났고, 하나의 브랜드 기업이 되어 상장을 하거나 인수합병을 통해 거액의 돈을 손에 넣게 되었다. 음식점을 예로 들었지만 업종이 어떻든 분명 가능성은 있고, 이미 이렇게 성공한 사업가 및 기업들이 있다. 하지만 역시 성공확률은 매우 희박하다. 

 

높은-빌딩

 

  • 역시 투자뿐인가?

 

직장인으로 벌어들인 월급이든 창업으로 돈을 벌었든, 시드머니를 가지고 투자로 불리는 방법이다. 무조건 투자가 답이다는 아니지만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부자가 될 수는 있다. 부동산, 주식, 코인 등 방법은 여러 가지다. 

여기서 핵심은 자본소득의 비중을 늘려야 한다는 것이다. 자본소득은 자산이 다시 수익을 만들어주는 시스템이다.

즉, 돈이 돈을 벌게하는 것. 이것이 핵심이다. 

 

투자의 장점은 직장생활&창업&사업과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은퇴시기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수입이 있을 때 최대한 빨리 자본소득을 만들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 그중에서 투자수익률, 노력 대비 효율성으로 보면 주식투자가 가장 좋다. 보통 직장에서 퇴직하는 분들을 보면 자본소득을 만들어 놓지 못한 상황에서 퇴직금으로 자영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패하는 경우가 꽤 많다. 100세 시대가 돼버린 지금 퇴직 후 최소 20년은 수입이 꾸준히 있어야 노후를 그나마 준비할 수 있는데,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고용 없는 성장이 빨라진 지금, 대비를 못한다면 가계의 소득은 정체될 수밖에 없다. 

 

 

 

게다가, 한창 직장생활로 수입이 있을 당시에는 자녀교육, 주택구입등으로 노후준비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나이가 들어버리는 경우가 다반사다. 또한 자녀의 결혼까지 준비한다면 은퇴 후 남는 거라곤 집 한 채인데, 집 하나로 20년 이상을 부부가 버텨야 한다면 얼마나 불안한 삶이 이어질지 충분히 예상이 된다. 때문에 재테크는 필수이고 그중, 주식투자가 매우 적절한 선택이라고 본다. 

 

하나의 사회를 이루는 가계, 기업, 국가 중 가장 고성장하고 있는 섹터인 기업에 투자를 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들은 기업이 만드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돈을 낸다. 그리고 우리가 매일 쓰는 생활비도 거의 다 기업에게 간다. 

생필품, 유류비, 보험료, 병원비, 전기세, 카드값, 통신비, 외식등 생활을 유지함에 있어 기업과 떼려야 뗄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기업들의 주식을 사서 주주가 되고 기업에게 간 내 돈을 다시 찾아와야 하는 것이다. 

 

돈다발

 

돈을 벌어 부자가 되려면 돈이 어디로 흘러가는지 알아야 한다. 그리고 세상이 어떤식으로 변화되고 있는지를 알아야 돈의 흐름이 보인다. 그러한 흐름이 가장 잘 보이는 곳이 주식시장이라고 본다.

 

지구가 망하지 않는 한, 기업들은 분명히 어느 곳이든 존재 할 것이다. 수많은 기업이 사라지거나 생겨나는 일도 많지만 주식시장 자체만큼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전 세계의 돈들이 움직이고 있는 곳이 주식시장이고, 우리는 그 안에서 좋은 기업을 통해 부자가 되는 길을 걸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